[시선뉴스]컨슈머워치, 소비자를 위한 택시난 해소방안 세미나 개최
소비자정책 감시단체 사단법인 컨슈머워치(대표 양준모)가 7월 26일(화) 오후 2시 여의도동 산림비전센터 열림홀에서, ‘소비자를 위한 택시대난 해소방안’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주제 발표에서 김필수 대림대학교 미래자동차학부 교수는 “소비자는 비용이 조금 늘어도 편하고 안전한 이동수단을 요구한다. 이러한 소비자의 욕구를 반영하여 택시업계가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보조역할을 정부와 지자체가 해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단, “정부 차원의 요금의 무작정 인상은 삼가고, 지자체에서 심야요금 인센티브 재원 확보 등을 통해 유연성 있는 방법을 고민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그는 “최근 각종 플랫폼이 등장하고 있으나 상승한 비용 부담이 실질적인 이용객이나 택시기사들에게 돌아갈 수 있는 모델 구축에 집중하는 것이 핵심이다.”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그는 “택시만이 아닌 다양한 이동수단을 고민하는 유연성을 가지고 미래 지향적으로 다양한 법적, 제도를 풀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송제룡 경기연구원 교통물류연구실 선임연구위원과 안기정 서울연구원 교통시스템연구실 연구위원이 함께 참여했다. 택시 이용객과 택시 기사에게 유익이 돌아갈 수 있는 구조에 대한 심도있는 토론이 오갔다.
한편, 컨슈머워치에 따르면 행사 자료와 사진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2-07-27 시선뉴스
컨슈머워치, 소비자를 위한 택시난 해소방안 세미나 개최 - 시선뉴스 (sisunnews.co.kr)
NO. | 제 목 | 글쓴이 | 등록일자 |
---|---|---|---|
225 | [중소기업신문]"中企 적합업종 제도 재평가·대안 검토해야" 컨슈머워치 / 2022.09.15 |
||
224 | [시사저널]단통법 8년-下, 무용론에 尹 정부 폐지 ‘고심’ 컨슈머워치 / 2022.09.14 |
||
223 | [머니에스]대형마트 월 2회 쉰다고 전통시장 가나 컨슈머워치 / 2022.09.04 |
||
222 | [IT조선] 시민단체, 서울택시 기본요금 인상·심야할증 확대에 “규제부터 풀어야" 컨슈머워치 / 2022.09.02 |
||
221 | [비즈한국]규제 심판대 오른 단통법, '성지'도 '호갱'도 사라질까 컨슈머워치 / 2022.08.25 |
||
220 | [녹색경제신문]국내은행, ‘꿈’의 주4일제 도입 가능할까?…‘임금삭감’ 관건 컨슈머워치 / 2022.08.22 |
||
219 | [충남일보]전국 시중은행 영업단축 고객불만 가중 컨슈머워치 / 2022.08.21 |
||
218 | [광주일보]소비자 불편 큰 은행 단축 영업 정상화해야 컨슈머워치 / 2022.08.18 |
||
217 | [충남일보]거리두기 해제 5개월... 은행 영업시간 단축 언제까지 컨슈머워치 / 2022.08.18 |
||
216 | [광주일보] 거리두기 해제 언젠데…은행들 1년째 단축영업 컨슈머워치 / 2022.08.16 |
||
215 | [부산일보]“은행 ‘영업시간 단축’ 연장으로 불편 가중…소비자 편익 고려해야” 컨슈머워치 / 2022.08.12 |
||
214 | [스카이데일리] 택시대란 해법 놓고 ‘갑론을박’… “처우 개선” vs “규제 완화” 컨슈머워치 / 2022.08.08 |
||
213 | [시사포커스]국민 생각하는 규제 Top ‘대형마트 의무휴업’ 컨슈머워치 / 2022.08.01 |
||
▶ | [시선뉴스]컨슈머워치, 소비자를 위한 택시난 해소방안 세미나 개최 컨슈머워치 / 2022.07.28 |
||
211 | [한국경제]택시난 해소 방안, 소비자가 찾아 나선다 컨슈머워치 / 2022.07.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