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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한국] 로앤컴퍼니, 리걸테크 업계 최초 ‘2022 소비자권익대상’ 수상

• 글쓴이: 컨슈머워치  
• 작성일: 2022.11.30  
• 조회: 301

로톡 운영사 로앤컴퍼니는 컨슈머워치 선정 ‘2022 소비자권익대상’ 기업부문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소비자정책 감시단체인 사단법인 컨슈머워치는 매년 소비자 권익 증진에 공헌한 기업, 단체 및 개인을 선정해 ‘소비자 권익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시상 부문은 △입법 △연구 △기업 △단체 등 4개 분야로 나뉜다.

지난 29일 여의도 산림비전센터 열림홀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엄보운 로앤컴퍼니 이사를 비롯해 국민은행, 삼성생명 등을 대표한 수상자 총 9명이 참석했다.


로앤컴퍼니는 법률시장에 IT 기술을 결합해 법률 소비자의 선택권 확대 및 후생 증진의 공로를 인정받아 2022년도 기업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2014년 출시된 로톡은 법률시장의 정보비대칭 문제를 해소하며 국민의 사법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변호사사무실의 높은 문턱으로 법률서비스 이용이 어려웠던 의뢰인은 로톡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변호사를 직접 탐색해 사건을 의뢰할 수 있게 됐다.

엄보운 로앤컴퍼니 이사는 “‘법률서비스의 대중화와 선진화’라는 목표를 향해 달려온 노력이 소비자로부터 직접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이 상이 더욱 뜻깊게 느껴진다”고 말했다.

데일리한국 2022-11-30

로앤컴퍼니, 리걸테크 업계 최초 ‘2022 소비자권익대상’ 수상 < 벤처·스타트업 < 소비자생활 < 기사본문 - 데일리한국 (hankook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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